지방음식의종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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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제로보이 조회 3회 작성일 2021-01-24 16:08:48 댓글 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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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화지방 vs 불포화지방? 지방에 관한 모든 것.

동물성지방 vs 식물성지방?

요리할 때 빠질 수 없는 기름, 그리고 고지방식이를 하면서 지방 섭취를 많이하게 되는데요, 우리 몸의 모든 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세포막은 지방산으로 형성되어 있는 만큼, 좋은 지방을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.

건강을 위해서는 지방에 대해서 꼭 아셔야 하시고, 음식을 어떤 기름으로 조리하셔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이 내용을 아셔야지만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니 꼭 끝까지 시청해주세요.

모두의 건강,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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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://www.realfoods.co.kr/view.php?ud=20170405000566
https://eatingrules.com/cooking-oil-comparison-chart
https://balancedbites.com/faqs-what-are-safe-cooking-fats-oils/
식약처 공식블로그http://blog.naver.com/kfdazzang

Music by Ehrling - No worries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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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영양]좋은 지방이 들어간 음식들

좋은 지방을 먹어야한다고 듣긴 했는데 어떤 음식으로 먹으면 좋을까요?
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.

저탄고지 뭘 먹을까? 좋은지방, 나쁜지방, 식재료

#저탄고지 #키토제닉 #지방
▶️영상내용
1. 지방을 태우는 식사법

= 당을 태우는 몸 X, 지방을 태우는 몸 O
= 2배의 에너지로 사는 키토제닉 라이프스타일

2. 0:53 : 좋은지방, 나쁜지방(가공지방),
피할지방(트랜스지방)

- 포화지방 = 자주 사용하라
- 단일불포화지방(MUFAs) = 주의요망(자주 먹어라)
(산화될 가능성이 적은, 최소로 가공된 오일을 찾아라)
- 고도불포화지방(PUFAs) = 주의요망(가끔씩 먹어라)
(산화될 가능성이 적은, 최소로 가공된 오일을 찾아라)
- 트랜스지방, 산화된 지방 = 피하라, 절대로 먹지 마라

※ 피하라 : 마가린(가공된 지방), 쇼트닝(보통 과자나 튀김 등에 많이 사용되는 지방)

※ MBC스페셜 '지방의 누명' 참고

1) 저탄고지식

- 천연지방(가공되지 않은 고기) \u0026 등푸른생선
- 인류가 오랫동안 먹어온 음식
- (목초를 먹이고 무항생제 = '최강의 식사' 참고) 소고기, 돼지고기, 오리고기, 양고기, 닭고기, 달걀, 우유
- 곱창, 대창, 막창
- 밥을 제외한 곰탕, 갈비탕, 삼계탕, 돼지국밥, 추어탕
- 고등어, 연어, 꽁치, 갈치, 미꾸라지, 청어, 장어, 참치 등 생선
- 문어, 낙지, 오징어, 각종 어패류
- 버터, 기버터, 치즈, 크림치즈, 사워크림
- 호두, 잣, 마카다미아, 피칸, 아마씨 등 견과류, 카카오100%
- 아보카도, 아스파라거스, 버섯, 시금치, 근대, 브로콜리, 콜리플라워, 파프리카, 호박, 가지, 토마토, 오이, 레몬, 라임 (뿌리채소는 탄수화물 양에 주의하며 소량 섭취)
- 미역, 톳, 김 등 해조류
- 충분히 발효된 김치
- 된장, 청국장, 낫또 등 발효된 콩 제품
- MCT오일, 코코넛오일, 아보카도오일, 올리브오일, 들기름
- 당분 없는 커피, 블랙커피, 방탄커피, 차, 물

2) 나쁜 지방

- 식물성기름(가공식품산업이 만들어낸)
- 트랜스지방

3) 저탄고지 영양섭취 비율
(목적과 개인에 따라 조절)

- 저탄고지 = 인슐린을 자극하지 않는 식사
- 지방 70~75%
- 단백질 20~25%
- 탄수화물 5~10%
- 피할 것 : 당분, 음료, 가공식품, 가공육, 정제된 탄수화물, 산화

3. 포화지방의 건강혜택 정리

▶️케토 다이어트 (The Keto Diet)
▶️리앤 보겔 (Leanne Vogel)
▶️라이팅하우스
▶️2019년 10월 10일 출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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